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정보

엠플러스코인 MPLUS M2 생태계 전망 시세

by 후원자 2020. 12. 7.

엠플러스 코인(M2 Coin)은 2020년 12월 7일 포블게이트 거래소에 상장한 코인으로 엠플러스 코인의 생태계는 기존에 상장한 맘코인과의 연계를 포함하여 체크카드, 광고, 엔터테인먼트(SNS) 및 게임 등 실생활에 활용되는 이코노믹 코인으로서 조성될 예정이며 나아가 자체 플랫폼을 개발하여 더욱 생태계가 확장될 예정입니다.

 

 

엠플러스(MPLUS)코인 로고

 

 

엠플러스 재단의 발표에 따르면, 현재 재단에서는 앞서 언급한 4가지 생태계(광고, 카드, 엔터테인먼트, 게임)를 동시에 개발하고 있으며, 로드맵에 따라 차근차근 런칭할 예정입니다.

 

포블게이트에 상장한 엠플러스 코인에 대해서는 아래 게시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엠플러스코인(M2 / MPLUS Coin) 포블게이트 상장 시세 전망

 

엠플러스코인(M2 / MPLUS Coin) 포블게이트 상장 시세 전망

엠플러스코인 상장 최근 약 377배 상승하여 코인 시장에 크게 화제가 되었던 맘코인(MOM Coin / 포블게이트 상장)에 이어 맘코인의 형제, 자매 코인과도 같은 엠플러스(약칭 M2) 코인 Coin이 상장되었

jayvin1.tistory.com

 

 

엠플러스 재단에서 개발 중인 4가지 생태계를 하나씩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엠플러스 재단에서 11월 초 공지한 내용에 근거합니다. 

 


 

1. 광고 계열 : ADZOO

 

 

"전 세계 옥외광고 시장 규모 500조에서 광고주와 광고 대행사 간의 비즈니스 간격을 해소하는 옥외광고 신청 플랫폼"



ADZOO 홈페이지(www.adzoo.kr)

 

엠플러스 재단에서는 'ADZOO'라는 광고 플랫폼을 개발 중에 있는데 이는 한국어로 광고(AD)+주(ZOO)를 합친 '광고주'라는 뜻의 플랫폼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약 500조에 달하는 옥외 광고 시장은 현재 광고주와 매체사 사이에 대행사나 미디어랩사 등과 같은 그야말로 중간자(미들맨 Middle Man)가 끼어있어 광고 가격이 많이 부풀려져 있는 상태입니다. 

 

재단에서 개발 중인 ADZOO는 이러한 전 세계의 옥외 광고시장의 실태를 파악하여 옥외광고를 섹션별로 구분하고 또 검색 기능을 강화할 것입니다. 

 

이에 따라, 광고주는 상대적으로 경쟁력 있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행사 없이 광고를 송출할 수 있으며, 광고비용은 엠플러스(MPLUS / M2) 코인을 필두로 비트코인이나 그 외 이더리움, 리플 같은 알트코인 및 페이팔과 신용카드를 통해 결제할 수 있게 됩니다.

회사는 광고비를 가지고 있다가 광고주의 승인을 받으면 광고 수수료를 제외하고 매체사에 직접 전달함으로써 빠르고 정확하고 편하고 또 저렴하게 광고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추가로 자동화된 방식의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광고를 거래할 수 있도록 차세대 DOOH 방식을 구현하고 있는데, 이 DOOH 방식은 Digital Out-Of-Home advertising(디지털 옥외광고)의 줄임말로 모바일 시대에 걸맞은 최신 광고기법입니다.

재단에서는 이러한 세계적인 추세에 발맞추어 DOOH 방식으로 광고 구매자와 판매자를 자동 연결하는 프로그램을 구축하여 광고의 타겟 대상, 타겟 매체나 광고노출시간 등을 자동화하는 방식을 적용할 것이고, 프로그램 시스템을 통해서 타겟 옥외광고에 실시간 입찰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광고비의 출처나 지출 금액 등을 스마트 컨트렉트화 하여 광고 집행 프로세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현재, 사업계획서만 보고 외국의 유명 기업들이 관심을 보내고 있으며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여 ADZOO의 베타 테스트(시범운영)는 2021년 1월에 오픈할 예정입니다.

 

추후 대대적인 홍보와 플랫폼 사업설명회를 통해 제휴사도 확보할 예정입니다. 

 

ADZOO의 홈페이지는 www.adzoo.kr 이며, 현재 개발 중입니다.

 

ADZOO의 생태계 개요 / 출처: 엠플러스코인 백서(white paper)

 



2. 신용카드 계열: 무비카드(Movie Card)

 

"영화 홍보를 목적으로 제작사와 제휴를 통해 발급하는 신용카드로 카드 수량의 10%에는 영화 출연 배우가 직접 싸인한 소장 가치가 있는 신용카드"

 

 

영화에 출연한 배우가 직접 싸인한 무비카드(Movie Card) 예시

 

엠플러스가 현재 개발하고 있는 스타 기반의 영화카드 플랫폼은 신규로 제작되는 영화를 홍보하고 1만개로 한정되는 희소성 있는 무비카드(Movie Card)를 발급하는 플랫폼입니다.

 

이 카드는 비자카드(VISA CARD)와 연계하여 신용카드/체크카드 기능을 결합할 것이고, 플랫폼 내에서 엠플러스(M2) 코인의 스마트 컨트렉트(Smart Contract) 기반으로 거래를 하고, 블록체인으로 소유자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게 개발할 예정입니다.

 

발행되는 1만 개의 카드 중 10%인 약 1,000개의 카드에는 영화에 출연한 주연 배우가 실제 사인하고 지문을 날인할 예정입니다. 배우가 싸인한 카드의 지급은 랜덤 방식으로 진행되므로 카드 수령 시에 자신의 카드가 배우 싸인 카드인지 확인할 수 있는 재미를 더할 것입니다.

또, 카드 발급 시 영화표 2매가 동봉할 것입니다. 2만 명의 영화 관객이 발생되므로 영화사에서는 발급자의 관람을 통한 홍보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무비카드에 대한 일례로 만약 세계적인 스타 BTS가 직접 카드 제작을 의뢰한다고 가정한다면 BTS의 유명세로 인해 큰 계약금액이 지불되어야 하지만, 만약 BTS가 영화를 찍고 영화 홍보 목적으로 이 Movie Card를 제작한다면 이는 영화 홍보와 관련된 것으로서 영화 출연 당시 이미 계약된 사항이므로 회사는 별도의 계약금 없이 사용이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추가로 영화 개봉 후 출연 배우에 대한 팬덤의 힘까지 더해진다면 무비카드도 영화의 흥행과 더불어 큰 인기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현재, 이 무비카드 발급과 관련하여 비자카드 실무진과 협의 중이며, 내년 5월에 개봉할 블록버스터 제작사, 대형 극장과도 협의가 진행 중입니다. 

 

무비카드(Movie Card) 예시

 


 

3. 엔터테인먼트(SNS) 계열: 스타샷(STARSHOT)

 

"틱톡, 인스타그램과 차별화된 스타들의 일상을 SNS로 공유하는 글로벌 서비스"

 

 

스타샷(STARSHOT)앱 예시

 

스타샷 서비스는 하루에도 많은 사진과 동영상이 타인에 의해 찍히는 유명 연예인들의 일상에 착안하여 개발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연예인의 초상권이나, 퍼블리시티권에 위배가 될 수도 있다는 점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므로 이에 위배되지 않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를 진행할 것입니다.

 

SNS앱 형태의 STARSHOT(스타샷)은 동의를 받은 사진들을 회원들이 스타샷 앱에 공유하고, 인기 사진은 게시자에게 엠플러스 코인을 지불하고 열람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게시자는 자기가 업로드한 사진에 대해 엠플러스코인으로 보상받게 되므로 많은 회원들이 엠플러스 코인을 수집하고 콘텐츠를 공유할 것입니다.

추가로 많이 공유되는 스타의 순위도 매주 공개할 것이며, 앞서 언급한 무비카드(Movie Card)와도 연계하여 스타 관련 쇼핑몰이나 공연 등을 예매할 수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스타샷(STARSHOT)앱 예시

 


 

4. ​ 게임 계열: 터치미(TOUCH ME)

 

"베타 테스트 완료. 대형 게임사와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마케팅 전개 예정. 2021년 5월 론칭 예정"

 

 

리듬 게임 터치미(TOUCH ME)의 보상시스템

 

손 혹은 몸을 사용해 조작하는 리듬게임 장르를 엠플러스(M2) 코인과 접목합니다.

게임 창작자가 게임 음악을 창작하면 엠플러스 코인으로 보상하며, 반대로 엠플러스코인으로 컨텐츠를 구매하여 1:1 대결을 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베타 테스트가 완료된 상태이며, 2021년 5월 제주 컨벤션 센터에서 게임 런칭 선포 예정입니다.

대형 게임사와의 마케팅은 비밀유지협약에 따라 기사화가 가능한 시점에 다시 재단에서 안내할 예정입니다.

 


 

엠플러스(MPLUS / M2) 코인의 전망

 

 

"재단 보유분의 1년 락업, 4가지 생태계 결제 수단으로 이용된 후 소각, 바이백(Buyback) 후 소각 등으로 가치 상승 기대"

 

 

엠플러스 재단은 그동안 보여준 탁월한 전산 기술을 통해, 앞서 언급한 엠플러스코인 생태계(4개의 플랫폼)에서 모든 결제 수단에 50%는 엠플러스코인(M2)으로 결제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한편 결제된 엠플러스코인은 지속적으로 소각하여 엠플러스 코인의 희소가치를 높일 것입니다. 

추가로 엠플러스 코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바이백(Buyback) 또한 예정되어 있으며,

그 비율은 맘코인 보다 더 높을 것입니다. Buyback으로 사들인 엠플러스 코인은 모두 소각됩니다. 

현재 엠플러스 코인의 유통량은 200만개 뿐이며, 엠플러스 재단 보유분은 2021년 10월까지 1년 동안 락업되어 시장에 풀리지 않을 예정입니다. 
결제된 MPLUS 코인 물량과 MOM 코인보다 높은 비율의 바이백 투자가 진행되며, 바이백 매수 물량은 전량 소각됩니다. 

엠플러스 코인은 맘코인과 함께 동반 성장하며 지속적으로 가치가 올라갈 것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다른 글]

 

맘코인(Mom코인) 약 377배 가격상승! 지금 사두세요.

 

377배 폭등신화! 맘코인 대체 언제 사야하나?

 

엠플러스코인(M2)으로 트론코인(TRX) 스테이킹 투자 수익 실화냐?

 

엠플러스코인(M2 / MPLUS Coin) 포블게이트 상장 시세 전망

 

 

 

 

댓글